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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온라인상에 뜨겁게 달궈지고 있는 티몬과 위메프의 정산 지연 사태로 인해 해피머니 상품권 사용과 환불 문제 역시 심각하게 다뤄지고 있는데요. 현재 상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티몬과 위메프 해피머니 상황 개요
- 정산 지연 사태 : 현재 티몬과 위메프에서 판매된 해피머니 상품권의 결제가 두 회사의 정산 지연 문제로 인해 중단된 상황입니다.
- 해피머니의 재정 상태 : 해피머니 본사도 수년째 자본금보다 빚이 많은 '완전 자본잠식 상태'로, 지급 보증 보험도 가입하고 있지 않은 상태로 소비자들이 환불을 받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해피머니 환불 절차
- 온라인 환불 신청 : 해피머니 웹사이트나 앱에서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해야 하며, 현장 접수는 불가능합니다.
- 진위 확인 : 신청서 접수 후 해피머니 운영사에서 진위 확인 절차를 진행합니다.
- 환불 수수료 : 환불 시 10,000원 이상은 10%, 10,000원 미만은 1,000원의 환불 수수료가 차감됩니다.
해피머니 소비자 피해
- 해피머니 상품권 사용 중단 : 네이버, 카카오 등 온라인몰 및 주요 오프라인 유통업체 등에서도 해피머니 상품권 사용을 중단하고 있습니다.
- 환불 어려움 : 해피머니 측에서는 환불을 진행하고 있다고는 하나 일부 소수만 환불을 받은 상태이며, 대다수는 아직 환불을 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티몬과 위메프의 해피머니 상품권 관련 피해 신고
▶ 한국소비자원 1372 소비자상담센터 이용
- 전화 : 국번 없이 1372로 전화
- 온라인 : 1372 소비자상담센터 웹사이트(www.ccn.go.kr)
▶ 티몬, 위메프 구입대금 환급 집단분쟁조정 신청 접수 관련 보도 자료
240726_티몬+위메프+집단분쟁조정+소비자+모집+보도자료.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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맺음말
현재 티몬과 위메프의 정산 지연 사태로 인해 해피머니 상품권의 사용도 중단되는 등 연계된 문제로 인해 입점업체들과 소비자들이 상당한 피해를 겪고 있는 상황이고, 즉각적인 해결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수도 있어 불안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태가 조속히 해결되어 소상공인들과 소비자들의 피해가 최소화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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