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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소한 일상의 정보

티몬,위메프 정산 지연 사태 해피머니 환불방법

by 행복 탐험가 Mr. Daddy 2024. 7. 28.

목차

    현재 온라인상에 뜨겁게 달궈지고 있는 티몬과 위메프의 정산 지연 사태로 인해 해피머니 상품권 사용과 환불 문제 역시 심각하게 다뤄지고 있는데요. 현재 상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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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티몬,위메프 정산지연 사태 해피머니 환불방법

     

    해피머니 환불접수>>

     

    티몬과 위메프 해피머니 상황 개요

    • 정산 지연 사태 : 현재 티몬과 위메프에서 판매된 해피머니 상품권의 결제가 두 회사의 정산 지연 문제로 인해 중단된 상황입니다.
    • 해피머니의 재정 상태 : 해피머니 본사도 수년째 자본금보다 빚이 많은 '완전 자본잠식 상태'로, 지급 보증 보험도 가입하고 있지 않은 상태로 소비자들이 환불을 받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해피머니 환불 절차

    해피머니환불접수
    해피머니 환불접수 (위 이미지 클릭시 해당 페이지 이동)

     

    환불신청>>

     

     

    • 온라인 환불 신청 : 해피머니 웹사이트나 앱에서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해야 하며, 현장 접수는 불가능합니다.
    • 진위 확인 : 신청서 접수 후 해피머니 운영사에서 진위 확인 절차를 진행합니다.
    • 환불 수수료 : 환불 시 10,000원 이상은 10%, 10,000원 미만은 1,000원의 환불 수수료가 차감됩니다.

    해피머니환불신청
    해피머니 환불신청

    해피머니 소비자 피해

    • 해피머니 상품권 사용 중단 : 네이버, 카카오 등 온라인몰 및 주요 오프라인 유통업체 등에서도 해피머니 상품권 사용을 중단하고 있습니다.
    • 환불 어려움 : 해피머니 측에서는 환불을 진행하고 있다고는 하나 일부 소수만 환불을 받은 상태이며, 대다수는 아직 환불을 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티몬과 위메프의 해피머니 상품권 관련 피해 신고

    ▶ 한국소비자원 1372 소비자상담센터 이용

    티몬, 위메프 구입대금 환급 집단분쟁조정 신청 접수 관련 보도 자료

     

    240726_티몬+위메프+집단분쟁조정+소비자+모집+보도자료.pdf
    0.21MB

     

    맺음말

    현재 티몬과 위메프의 정산 지연 사태로 인해 해피머니 상품권의 사용도 중단되는 등 연계된 문제로 인해 입점업체들과 소비자들이 상당한 피해를 겪고 있는 상황이고, 즉각적인 해결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수도 있어 불안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태가 조속히 해결되어 소상공인들과 소비자들의 피해가 최소화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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